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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같이 즐기자!? 아나바다 운동=공유경제, 나도 좋고 너도 좋고(소유가 아니라 소비이다, 어떻게 사용해야하나?

#공유경제#아나바다#소비 IMF 발생 이듬해인 1998년 한국에는 ‘아나바다’ 운동이 등장했다.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자는 것을 줄인 말로, ‘아나바다’는 아직도 우리 사회 이곳저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약 20년이 지난 현재, ‘아나바다’ 운동이 조금은 다른 모습으로 우리 사회에 돌아오고 있다. ‘공유경제’가 바로 그것이다. 공유경제는 물건을 사고파는 상업 경제와는 대비되는 개념으로, 재화의 소유가 아닌 대여를 목적으로 한다. 공유경제는 다양한 요구와 필요를 가지고 있는 현대의 소비자들이 사기에 부담스러운 경우에 유용하게 작용할 수 있다. 출처 : 굿모닝충청(http://www.goodmorningcc.com) ⓒ시사반찬. Cor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영상의 저작권은 ㈜현대에이치씨엔 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엄격히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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