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현대 HCN 관악방송

  • 로그인
  • 회원가입
  • 회사소개
  • ENGLISH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문화/교육

지역방송국의 문화/교육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0년만에 서초로…교육지원청 이전 탄력

구동규 기자2020.08.31
[앵커멘트]
#40년만에 #강남서초교육지원청 #8학군
강남서초교육지원청, 8학군으로 불리는 서초와 강남지역을 아우르는 교육기관인데요. 현재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데 이제 서초로 자리를 옮깁니다. 교육지원청의 서초 시대가 시작됩니다. 구동규 기자 리포트입니다.

=========================================
새 보금자리는 서초문화예술정보학교입니다.

뱅뱅사거리 인근 서초문화예술정보학교 운동장에 교육지원청 새 청사가 들어옵니다.

4,500제곱미터 땅에 지하 1층 지상 5층 건물이 들어섭니다.

서초구와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청사 이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에 속도를 냈습니다.

[인터뷰 : 염종원 / 서초구청 교육정책팀장 ]
서초구와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이 보다 넓고 최신 시설을 갖춘 새로운 청사를 지어 이전하는 방안을 긴밀히 협의해왔습니다. 오래 협의한 끝에 지금 보시는 서초문화예술정보학교 부지로 이전하기로 최종 결정했고….

1980년 강남구 삼성동에 둥지를 튼 교육지원청은 노후한 시설과 접근성이 떨어지면서 이전 필요성이 제기됐습니다.

서초구는 교육지원청 청사 건립과 함께 공영주차장 100면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두 사업이 모두 성사하면 주변 주민 삶 질 향상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인터뷰 : 염종원 / 서초구청 교육정책팀장 ]
이와 함께 공영주차장 100면을 건립해 서초동 주차난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자그마치 40년 만에 강남구에서 서초구로 지원청이 이전하는 만큼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이 아닌 서초강남교육지원청으로 바뀌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서초구는 교육지원청 이전 완료를 2025년쯤으로 예상합니다. HCN 뉴스 구동규입니다.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