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CN 관악방송

  • 로그인
  • 회원가입
  • 회사소개
  • ENGLISH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경제/사회

지역방송국의 경제/사회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 주차장 생기는 남현동…'공원도 함께'

박주현 기자2020.07.20
[앵커멘트]
주차할 곳이 그리 많지 않던 관악구 남현동에 주차공간이 늘어납니다. 현재의 남현동 제1공영주차장을 공원도 갖춘 새 주차장으로 조성하는데요. 박주현 기자가 소식 전합니다.

=========================================
2006년 평면식 주차장으로 조성된 남현동 제1공영주차장.

관악구는 시비 포함 총 127억 원을 들여 이곳을 지하 3층 규모, 주차면 97면을 갖춘 주차장으로 새로 짓습니다.

지상 1,607제곱미터에는 휴게마당과 벽천, 정원 등을 갖춘 소규모 공원도 조성합니다.

[ 인터뷰 : 이병국 / 관악구청 교통시설팀장 ]
남현동 승방돌어린이공원이 2014년도에 민간에 매각됨에 따라 관련법에 의거 동일 면적의 대체 공원을 확보해야만 했습니다. 따라서 현재 남현동 제1공영주차장을 도시계획시설 중복결정을 통해 주차장과 공원이 함께하는 친환경 공영주차장 건설을 7월 7일자 착공하게 된 것입니다.

남현소공원 공영주차장의 준공 시점은 2021년 12월.

주차장이 건설되면 유동인구가 많은 사당역 일대 주차난을 완화하고 지역상권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상부 공원의 경우 지난해 1월 조성된 남현예술정원과 연계해 지역 축제 등 문화 행사 공간으로 쓰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인터뷰 : 김문영 / 남현동예술인마을관광사업추진단 기획이사 ]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확장되면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 같아서 지역주민과 관악구 자체, 많은 사람들이 이곳으로 와서 활성화시킬 계기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이 됩니다.

한편 남현소공원 공영주차장 건설 공사는 현재 가시설 설치 등 준비 단계로, 본격적인 공사 전까지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HCN뉴스 박주현입니다.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