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CN 관악방송

  • 로그인
  • 회원가입
  • 회사소개
  • ENGLISH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정치/행정

지역방송국의 정치/행정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난곡사거리 터널 위 '공공주택+복합체육시설' 건립

박주현 기자2020.05.06
[앵커멘트]
공사가 한창인 신림-봉천터널 상부에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행복주택이 들어섭니다. 지역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복합체육시설도 함께 조성되는데요. 박주현 기자가 보다 자세한 계획을 들여다봤습니다.

=========================================
앞으로는 남부순환로, 뒤로는 신림근린공원에 맞닿은 행복주택과 복합체육시설.

커뮤니티 공간인 'ㅁ'자 형태의 중정과 테라스형의 고층부가 눈에 띕니다.

'난곡사거리 행복주택 및 복합체육시설' 현상설계공모 당선작인 박인영, 원유민 건축가의 상상도입니다.

[ 인터뷰 : 박인영 / 건축사 ]
향후 난곡선 지하철까지 개통되면 이곳 난곡사거리는 지역의 중심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곳에 계획되는 행복주택과 체육관은 도시적 맥락에 어울리도록 저층부에 광장을 조성하는 등 저층부 공간을 도시에 내줄 수 있는 개념으로 설계했습니다.

2023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한창 공사 중인 신림-봉천터널의 상부 유휴부지 5천여 제곱미터를 활용해 복합주거시설을 조성하겠다는 구상의 밑그림입니다.

2018년 말 서울시가 제시한 주택 8만 가구 공급 계획과 주택 공급 5대 혁신방안의 핵심 사업 중 하나로, 이용이 적은 도심의 유휴 공간을 활용한 공공주택과 생활SOC 복합모델입니다.

부지에는 신혼부부와 사회초년생, 대학생 등을 위한 행복주택 280가구를 조성할 계획.

바로 옆에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수영장과 농구장, 피트니스실 등을 갖춘 4층 규모의 복합체육시설을 건립합니다.

[ 인터뷰 : 윤옥광 / 서울시청 공공주택계획팀장 ]
청년층의 주택난을 해소할 수 있을 거고요. 복합체육센터는 입주민만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아니라 지역주민 전체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어서 주민들의 여가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 보여지고요. 젊은층이 지역에 들어옴으로써 지역의 활력도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우선 올해 안에 난곡사거리 행복주택과 복합체육시설의 사업계획승인을 거친 뒤 신림-봉천터널 공사 진행 단계에 발맞춰 2022년 하반기에 착공할 계획입니다.

HCN뉴스 박주현입니다.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