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CN 관악방송

  • 로그인
  • 회원가입
  • 회사소개
  • ENGLISH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건강과학

지역방송국의 건강과학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작구치매안심센터, 기억튼튼교실 온라인으로 제작 공개

유수완 기자2020.12.15
[앵커멘트]
#치매 #동치미티비 #동작구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이전처럼 지역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기 쉽지 않아졌습니다. 동작구치매안심센터가 치매 어르신들을 위해, '기억튼튼교실' 비대면 동영상을 제작해 SNS로 게시합니다. 유수완 기자가 보도합니다.

=========================================
[현장음: 윤인자 교수 / 한식 명인 ]
기억력 감퇴 개선에 도움이 되는 고등어 무청 조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동작구치매안심센터에서 최근 제작한 SNS 동영상입니다.

한식 명인 윤인자 교수가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을 어르신들이 각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레시피를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최근 동작구치매안심센터 명예홍보대사로 임명된 가수 현숙 씨도 출연합니다.

센터의 기억튼튼교실에 현숙 씨가 직접 참여해, 수업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전합니다.

[인터뷰: 현숙 / 동작구치매안심센터 명예홍보대사(가수) ]
암보다 무섭다는 치매! 예전보다 나빠진 기억력에 걱정이 많으시죠? 치매는 조기에 발견하면 대처가 가능합니다.

인지활동가와 치매안심센터장인 이준영 보라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도 참여해, 치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줍니다.

[인터뷰: 이준영 / 동작구치매안심센터장 (보라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
머리 쓰는 게 도움이 되는데, 수동적으로 머리 쓰시는 TV 보기 이런 건 도움이 안 되고요. 적극적으로 머리를 쓰셔야 합니다.

[인터뷰: 김미선 / 동작구치매안심센터 총괄 팀장 ]
'치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시작으로 '메타기억교실', '치매예방에 좋은 음식', '치매와 만성질환' 등 10회차 영상을 제작해 가정에서 여러 번 반복적으로 영상을 보시면 인지능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동작구치매안심센터에서 제작한 영상은 센터 SNS 동영상 '동치미티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현대HCN 지역채널 1번에서 프로그램으로도 편성됩니다.

HCN뉴스 유수완입니다.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